국제개발협력사업(KOICA)

  • KNN미디어플러스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외무상원조사업 중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라디오방송을 통한 초등교육 역량강화사업 PMC에 KNN미디어플러스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컨소시엄이 선정되어 2014년 12월 31일부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코이카 현지사무소, 초청연수 간담회 자리 마련

2016년 4월 28일, 오후 4시, 성공리에 마친 지난 국내 초청연수를 기념하고 연수생들과 방문 후기 및 제안사항 등을 공유하기 위한 간담회가 에티오피아 현지 코이카 사무소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코이카 도영아 소장, 김준수 부소장, 송현주 교육전문가와 iKNN PMC팀이 참석하였고, 연수생은 12명을 대표하여 오로미아 교육청장 (Merga Feyissa), 교육청 ICT 부장 (Tsegaye engdawork), 기술 담당자 (Tadesse Belda), 그리고 CEICT원장 (Dr. Gebeyehu Work Ineh) 총 4명이 참석하였습니다.

Merga 교육청장과 더불어 참석한 연수생들은 하나같이 한국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이 인상적이었으며 무엇보다 에티오피아에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 힘써야 함을 느꼈음을 전하며 이번 초청연수가 한국의 경제성장을 비결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던 유의미한 시간이었음을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또한 코이카의 추후 교육사업을 소개하며 에티오피아와 오로미아주 교육청과관계자들과의 협조를 당부함으로써 더욱 굳건한 우호관계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