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사업(KOICA)

  • KNN미디어플러스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외무상원조사업 중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라디오방송을 통한 초등교육 역량강화사업 PMC에 KNN미디어플러스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컨소시엄이 선정되어 2014년 12월 31일부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 사업 관련 현지 기관/시설 방문 시찰

iKNN의 최석철 대표이사는 2016년 3월 1일부로 일주일간 에티오피아를 방문하여 산업 시찰 및 관계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업의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문화를 경험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교육청의 Merga Feyissa 교육청장 및 부교육청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에서의 국제연수 및 워크숍 시 부산시교육청과 오로미아주 교육청간의 MOU 협약에 대한 필요성을 제시하고 정보교류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사업 대상지인 레게다디 송신소와 센다파 라디오 방송국에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만나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디지털화된 방송 장비와 기술을 염원하며 사업을 통해 에티오피아의 초등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역량을 강화를 기대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업 외에 오로미아주 방송국(OROMITYAA TV)를 방문하여 산업 시찰을 하고, 아다마과학기술대학교의 이장규 총장님을 만나 인터뷰 및 여러 자문을 구하였습니다.